여행 정보

여행일자

2019-09-26(목)~2019-09-29(일)

이용항공

케세이퍼시픽(CX)

여행지역

홍콩/마카오

크루즈

드림크루즈 월드드림호

  • 찬란한 야경에 휩싸이는 곳,

    홍콩

    HONG KONG

12

동아시아의 도시.  중화인민공화국의 특별행정구로 광둥 성 주장 강 삼각주 하구에 위치하여 있다. 과거에는 1841년부터 영의 식민지였다가 1997년 중국으로 반환되어 특별행정구가 설치되어 오늘에 이른다.

홍콩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향나무를 실어나르는 항구가 위치했던 곳. 광동어 발음으로는 '횡꽁' 또는 '헝꽁' 비슷하게 발음되는데. 이 '헝꽁'/'횡꽁'이 영국인들 귀의 몬더그린 필터를 거쳐서 Hong Kong이라는 표기로 확립되었다. 1926년 표기법이 개정되기 이전에는 Hongkong이라고 썼다. HK라는 약자를 쓰는 경우도 종종 있다.

구룡반도와 홍콩 섬을 비롯한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광둥 성 선전과 마주보는 지점에 있고, 또다른 특별행정구인 마카오에서도 그리 멀지 않다. 대한민국보다 시차로 1시간이 느리고, 중국 대륙(본토) 및 대만 섬과 시간대를 공유한다.

1997년 이전까지는 영국 땅이었으나 당해 7월 1일에 영국에서 중국으로 주권이 반환(혹은 이양)되었다. 이런 역사 덕분에 지금까지도 중국 본토와는 다른 위치에 있다. 홍콩은 홍콩 특유의 분위기가 있으며 중국 본토 부분 중 가장 가까운 광저우, 주하이, 선전 등과도 다른 분위기를 나타낸다. 이웃 마카오와도 또 다르고 대만과도 다르다. 

  • 홍콩
  • 마카오